검색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VOD View

[풀영상]"대한민국 밝히겠다는 생각으로 뚜벅뚜벅 걷겠다"

야권 대권주자인 최재형 전 감사원장은 12일 "부친이 마지막으로 남긴 말씀처럼 '대한민국을 밝히겠다'는 생각으로 정치에 뜻을 두고 뚜벅뚜벅 걸어가겠다"며 대권 도전 의지를 밝혔다.

최 전 원장은 이날 오전 국립대전현충원에서 기자들을 만나 "모든 국민들, 특히 청년들이 미래에 대한 희망을 갖고 살 수 있고, 우리 사회 곳곳에 소외되고 어렵고 힘든 분들에게도 따뜻한 빛이 비칠 수 있는 나라를 만들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최 전 원장은 자신을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대안 주자'로 보는 시각에 대해서는 "저는 저 자체로 평가받고 싶다"고 일축하면서, 독자적인 대권 행보를 예고했다.

최 전 원장은 윤 전 총장이 이날 언론 인터뷰에서 '단일화 가능성'을 시사한 것에 대해 "아직 제가 막 출발하는 단계에서 말씀드릴 상황은 아닌 것 같다"면서도 "다만 많은 분들이 저를 윤 전 총장의 대안이라고 하는 분들이 사실 있는데, 저는 저 자체로 평가받고 싶다"고 강조했다.

영상을 통해 그의 대권 도전 의지를 확인해보자.

#최재형 #대선 #윤석열 #현충원

[저작권자© 뉴스1. 본 콘텐츠를 무단으로 이용, 제3자에게 배포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최재형 #윤석열 #현충원 #대선 #최재형출마 #출마선언 #대선출마선언 #이낙연 #이재명 #국민의힘 #더불어민주당

이런 일&저런 일

많이 본 영상

공유하기

정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