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VOD View

일본이 도쿄올림픽 취소하지 못한 이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이라는 전 세계적 공중보건 위기 속에 열리는 이번 도쿄올림픽은 시작 전부터 여러 잡음이 나오고 있다. 특히 올림픽이 개최되는 도쿄도에서는 확산세가 꺾이기는 커녕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는 상황.

최은미 아산정책연구원 일본연구 박사는 "일본 정부에서는 계속해서 안전·안심 올림픽을 개최하겠다라고 이야기를 하고 있지만 계속해서 확진자가 나오고 있어 '정말 안전하게 개최할 수 있을까' 하는 우려가 높은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각종 우려와 비판에도 일본 정부가 올림픽을 강행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와의 법적 문제도 있고, 경제적 이유도 크다"고 말했다. SMBC 닛코 증권은 올림픽이 전면 중단될 시 일본 정부의 경제적 손실을 7조8000억엔(약 81조9300억원)으로 추산했다.

영상을 통해 그 내용을 확인해보자.

#도쿄올림픽 #도쿄2020 #올림픽

[저작권자© 뉴스1. 본 콘텐츠를 무단으로 이용, 제3자에게 배포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올림픽 #도쿄올림픽 #도쿄 #도쿄2020 #올림픽확진자 #올림픽숙소 #일본 #욱일기 #올림픽선수 #한국선수 #김연경 #축구 #야구 #배구 #수영 #올림픽종목 #올림픽개막식 #도쿄올림픽개막식 #올림픽취소 #도쿄올림픽숙소 #올림픽2020 #아베 #스가 #스가총리 #IOC #개막식 #코로나 #코로나올림픽 #올림픽코로나 #도쿄올림픽코로나 #코로나19

이런 일&저런 일

많이 본 영상

공유하기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