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VOD View

[풀영상] 류호정, 김부겸에 "탄소중립 누가 믿겠나...대통령을 거짓말쟁이로 만든 거 아냐?"

첫 대정부질문에 나선 류호정 정의당 의원이 정부의 '2050 탄소중립' 추진 과정을 김부겸 국무총리에게 물으며 탄소중립 실현을 촉구했다.

15일 류호정 정의당 의원은 국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경제 분야 대정부질문에서 "당신들은 우리를 실망시켰고 우리는 당신들의 배신을 깨닫기 시작했다. 미래세대의 눈이 당신을 향해 있다. 만약 우리를 실망시키는 쪽을 선택한다면 우리는 결코 용서하지 않을 것이다. 2019년 기후행동정상회의에서 청소년 환경운동가 그레타 툰베리는 그렇게 말했다"며 "이곳 국회에서 조금 민망하지만, 그녀와 가장 생일이 가까운 최연소 국회의원 류호정이 그녀의 경고를 소개한다"는 말로 질의를 시작했다.

이어 류 의원은 김부겸 국무총리에게 "NDC(국가온실가스 감축목표) 상향에 정부가 이렇게 소극적이면 2050 탄소중립을 누가 믿겠냐"며 "당장 다음 시험 준비도 안 됐는데 언젠가는 만점 받겠다고 허세 부리는 것과 다름없을지 모른다"고 하는데...

마지막엔 "월급 받을 때만큼은 최선을 다해서 일하겠다"는 김부겸 총리의 답을 받아낸 류 의원. 이날 류호정의원과 김부겸 총리의 질의응답을 풀영상으로 모았다.

#류호정#김부겸#탄소중립

[저작권자© 뉴스1. 본 콘텐츠를 무단으로 이용, 제3자에게 배포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대정부질문 #류호정 #김부겸 #기후위기 #탄소중립

핫뉴스

많이 본 영상

공유하기

정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