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VOD View

주식 투자계의 '도덕책' 박영옥의 투자 철학은?

"주식은 아주 쉽습니다. 신중하게 기업을 고른 뒤 동행한다는 생각으로 함께하면 됩니다"

일명 '주식 농부'로 불리는 주식투자자 박영옥 스마트인컴 대표가 뉴스1과의 인터뷰에서 그만의 투자 10계명을 설명하며 이처럼 말했다.

박영옥 대표는 "작년 팬데믹으로 인해서 많은 사람이 뛰어들며 주가가 크게 올랐는데 투자자의 60%가 다 손해를 봤다고 한다. 우려와 문제의식을 가지고 투자 10계명을 담은 신간 '주식투자 절대원칙'을 출간했다"며 "가장 중요한 것 두 가지는 '투자의 대상은 기업이란 것', '투자한 기업과 동행하고 소통해야 한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 회사가 진정으로 내 회사'라는 생각으로 투자하고 소통하면 그 기업과 함께 하는 시간이 소중하게 느껴지고 기업의 성장과 함께 수익은 따라오기 마련"이라고 설명했다.

박 대표는 덕유산 산골 마을의 가난한 흙수저로 태어나 미성년일 때부터 공장 생활을 해야 했다. 그런 그가 어떻게 주식 투자를 통해 '주식 만석꾼'이 되었는지 영상을 통해 확인해보자.

#주식 #박영옥 #주식투자절대원칙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주식 #박영옥 #주식농부 #주식농부박영옥 #삼프로 #김작가 #주식투자 #주식투자절대원칙 #증시 #종목 #종목추천 #주식방송 #증권방송 #증권 #투자철학 #투자 #투자비법

이런 일&저런 일

많이 본 영상

공유하기

금융·증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