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VOD View

윤석열이 김한길을 영입한 이유?…"중원을 향해 몽골 기병처럼 진격"

김한길 전 새정치민주연합(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1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직속의 새시대준비위원회(새시대위원회) 위원장 자리를 수락했다. 김 전 대표는 "중원을 향해 두려움 없이 몽골 기병처럼 진격하겠다"고 밝혔다.

윤 후보와 김 전 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용산구 동부이촌동에 위치한 김 전 대표 사무실에서 회동한 후 기자들과 만나 김 전 대표의 새시대위원회 위원장 수락 소식을 전했다.

윤 후보는 김 전 대표를 위원장으로 영입한 이유에 대해 "제가 한국 정치사에 잘 알지는 못하지만, 제가 판단하기에 국민의힘에 당장 함께하기 주저되는 분들을 모시는데 조금 더 중도적이고 합리적 진보적인 분들을 포용할 분으로 김 전 대표가 적임자가 아닌가 생각하고 여러 차례 (위원장직을) 부탁드렸다"고 말했다.

김 전 대표는 "결론은 정권교체다. 정권교체를 통해 새 시대를 여는 데 힘을 보태겠다"며 새시대위원장직을 수락 사실을 전했다.

김 전 대표는 "많은 분들이 정권교체를 이뤄내야 한다는 말씀하신다. (그런데도) 국민의힘과 함께 하기에 주저되는 바가 있다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적지 않다"며 "그런 분들과 중도 또는 합리적 진보로 말씀 되는 분들과 함께 어우러져 정권교체에 기여하겠다. 이제 중원을 향해 두려움 없이 몽골 기병처럼 진격하겠다"고 덧붙였다.

영상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보자.

#윤석열 #김한길 #국민의힘

[저작권자© 뉴스1. 본 콘텐츠를 무단으로 이용, 제3자에게 배포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윤석열 #김한길 #김종인 #김병준 #이준석 #국민의힘 #대선 #대선후보 #대선주자 #국힘 #이재명 #민주당 #더불어민주당 #3김

이런 일&저런 일

많이 본 영상

공유하기

정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