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VOD View

안철수 "단일화 관심없어…문재인 정부, 눈치 보는 주먹구구식 정치방역"

안철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11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의 단일화 가능성에 대해 "단일화, 단일화 조건에 관심이 없다"고 말했다.

안 후보는 이날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한국기자협회 초청 토론회에서 단일화 관련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단일화 없이 대선 완주 가능성을 재차 묻자, 안 후보는 "그렇다"고 했다.

또 문재인 정부의 방역 정책에 대해선 '정치 방역'이라고 지적했다.

안 후보는 "방역은 사실에 근거한 과학적 해결 방법을 동원한 과학 방역이어야 한다"면서 "그게 아니라 국민 여론에 따라서 눈치 보는 주먹구구식 정치방역이었기 때문에 우리가 어려운 상황에 빠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안철수 정부가 된다면 세계에서 어느 나라보다도 빨리 코로나 19를 퇴치할 자신이 있다"며 구체적인 대안으로 고위험군의 백신 3차 접종을 늘리고, 국민 참여형 방역으로 바꿔야 한다고 제시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의 '병사 봉급 월 200만원' 공약에 대해 "쌍(雙) 포퓰리즘"이라고 비판하며 "실현 가능성도 없다"고 평가 절하했다.

이어 "이 후보나 윤 후보나 이준석 대표나 다 군대에 가지 않고 총 한번 쏴보지 않은 사람이니 잘 몰라서 그런 것 아닌가 생각한다"고 꼬집었다.

#안철수 #이재명 #윤석열

[저작권자© 뉴스1. 본 콘텐츠를 무단으로 이용, 제3자에게 배포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안철수 #이재명 #윤석열 #이준석 #코로나방역

이런 일&저런 일

많이 본 영상

공유하기

정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