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VOD View

슬기로운 직장생활 비법 공개 "신입 대리 과장 부장 모두 집중 짝짝!"

ㅣ두산, LG, 현대 3사에서 임원을 거치며 '대기업 임원 3관왕’, ‘최초·최연소 여성 임원’이란 타이틀을 얻게된 최명화 블러썸미 대표. 그녀가 뉴스1과의 인터뷰에서 커리어 성공원칙을 설명하며 이처럼 말했다.

그가 LG전자에서 기획한 냉장고는 세계 시장 1등을 기록했고, 두산그룹에서 진행한 '사람이 미래다' 광고가 당시 브랜드 선호도 1위 광고가 됐다.

이처럼 여러 성과를 내며 최연소, 최초 타이틀을 달며 임원이 됐던 그. 그에게 비결을 묻자 "나이가 많아서 최초 아니겠다. 최초가 되려면 일단 나이가 조금 앞서야 된다"며 유쾌한 답변을 내놨다.

그는 "사실 나도 임원 초기에 실수한 것이 있다. 의욕에 넘쳐서 너무 혼자 달렸던 거. 어느 날 보니 팀원들이 너무 지쳐서 모두 딴 팀을 가겠다고 써냈더라"며 "그런 뼈저린 교훈 등을 통해 직장생활의 노하우를 계속 쌓아왔다"고 설명했다.

그가 가장 먼저 강조한 직장생활 노하우는 '상사에게 돋보이고 인정받는 방법'이다. 그가 말한 그 내용은 무엇일까? 영상을 통해 확인해보자.

#직장생활 #커리어 #직장생활_잘하는법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신입사원 #신입 #직장 #직장생활 #최명화 #블러썸미 #사회생활 #사회생활잘하는법 #직장생활잘하는법 #두산 #현대 #엘지 #lg #현대자동차 #입사면접 #면접 #임원되는법 #임원 #임원연봉 #대기업연봉 #연봉 #커리어 #성공 #승진

이런 일&저런 일

많이 본 영상

공유하기

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