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VOD View

사상최악의 오심 이겨낸 후인정 감독이 밝히는 뒷이야기

최근 경기 도중 심판진의 비디오 판독 오심에 대해 강하게 항의했던 후인정 KB손해보험 감독이 V리그 심판진의 융통성 있는 태도를 요구했다.

후 감독은 9일 뉴스1과의 인터뷰에서 "누가 봐도 명백한 오심었다"며 "부심과 감독관들만 못 본다는 게 어이가 없었고, 어필했는데도 안 통해서 더 화가 났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이어 "부심이 ‘우리 실수를 인정한다. 대신 번복은 안 된다’라고 얘기했을 때 당연히 그렇게만 알고 있었다"며 "경기 후 내가 아는 모 심판이 ‘번복 안 되는 규정이 없다’고 귀띔해줘서 알게 됐다"고 말했다.

최근 V리그 경기에서 연이어 발생하고 있는 비디오 판독 관련 오심에 대해서는 "감독과 선수도 배구의 룰을 잘 알고 있는데 뭔가 물어보면 무조건 본인들 말이 맞다고 하는 건 아닌 것 같다"고 심판진의 고자세를 비판했다.

지난 6일 우리카드와의 경기에서 시즌 첫 셧아웃으로 후반기를 시작한 후 감독은 "목표는 여전히 우승"이라고 밝혔다.

후 감독은 "한 달 가까이 결장했던 황택의의 몸상태가 좋아지면서 후반기는 더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을 것"이라며 "후반기 14승 정도를 올리면 봄배구를 할 수 있다. 희망의 끈을 놓지 않겠다"고 말했다.

후 감독과의 더 자세한 인터뷰 내용은 뉴스1TV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비디오판독 #오심 #후인정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비디오판독 #프로배구 #오심 #후인정 #KB손해보험 #현대캐피탈 #흥국생명 #최태웅 #김연경 #V리그 #판독결과 #역대급오심 #이게블락이야 #허재

이런 일&저런 일

많이 본 영상

공유하기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