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VOD View

거침없는 한동훈, 이재명 구속돼야 하는 이유…미리 반박하는 영상

한동훈 법무부 장관은 27일 이재명 대표의 체포동의안 표결을 앞두고 "영업사원이 100만원짜리 휴대폰을 주인(성남시민) 몰래 아는 사람에게 미리 짜고 10만원에 판 것"이라며 가결 처리를 촉구했다.

한 장관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본회의에서 "주인은 90만원의 피해를 본 것이지 10만원이라도 벌어준 것 아니냐는 변명이 통할 수는 없을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에 대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신상 발언을 통해 "돈을 버는 것이 시장의 의무도 아니지만 적극 행정을 통해서 5503억원을 벌었음에도, 더 많이 벌었어야 한다라며 배임죄라고 주장한다"고 설명했다.

검찰 수사와 관련해서 한 장관은 주변인이 처벌을 감수하면서도 진실을 말하고 있다고 했으며 이 대표는 궁박해진 이들이 진술을 바꿨다고 주장했다.

또 구속의 필요성 여부에 대해서도 한 장관은 "'유력 정치인이기 때문에 도망갈 염려가 없다'는 주장대로라면, 이 나라에서 사회적 유력자는 그 어떤 범죄를 저질러도 구속되지 않아야 하고, 전직 대통령, 대기업 회장들은 왜 구속되어 재판을 받았던 것인지 설명할 수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동훈 #이재명 #체포동의안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한동훈 #이재명 #체포동의안

이런 일&저런 일

많이 본 영상

공유하기

정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