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VOD View

'부산시장 출마선언' 이언주에 대해 국민의힘이 말하다

이언주 전 국민의힘 의원이 내년 부산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국민의힘 지도부부터 중진 의원들이 나서 이언주 전 의원에게 힘을 실어줬다.

이언주 전 의원은 23일 서울 여의도 켄싱턴 호텔에서 '부산독립선언' 출판기념회를 열었다. 이 전 의원이 부산광역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공식화하는 자리였다.

김종인 비대위원장과 주호영 원내대표, 이종배 정책위의장, 정진석 의원, 김기현·김태흠 의원 등 국민의힘 지도부와 중진 의원들이 참석했다.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이언주 전 의원은 자신이 지향하는 바를 꼭 실천할 수 있는, 강력한 의지를 가진 정치인이라고 생각한다"며 "우리나라의 얼마 안 되는 여성 정치인으로서 자기 의지를 관철할 수 있는 훌륭한 분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는 "앞으로 이 전 의원은 스스로 설정한 목표를 달성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며 "이 전 의원의 정치 행보가 성공할 수 있도록 격려해 달라"고 말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이언주 전 의원과의 일화를 언급했다.

그는 "이 전 의원이 부산시장 후보군에 우리당이 어떻게 되느냐 제게 물어서, '부산이 경제도 좀 알고 행정도 좀 아는 전문가가 돼야겠다' 했더니 '멀리 찾을 게 뭐 있느냐. 여기 있지 않느냐' 했다"고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당신이 변호사지, 경제인이냐?' 했더니 '자기는 변호사 자격만 있지 여러 기업에서 근무한 경제인'이라며 억울해했다"고 회고했다.

그는 "여러 방면에서 경제를 경험하고 부산을 다시 경제, 문화적으로 독립시킬 수 있는 포부와 능력이 충분한 분이라고 새삼 알게 됐다"며 "성추행 문제로 생긴 보궐선거니, 이언주 전 의원이 기회를 잘 잡아서 능력과 포부를 펼치기 바란다"고 했다.

또 정진석 의원은 "이 전 의원은 결기 있는 투사형 이미지다. 그렇다고 늘 투쟁만 하나? 그렇지 않다"며
거의 완벽에 가까울 정도의 이력을 갖고 있는 분이다"고 말했다.

김태흠 의원은 "요즘 당내에서 만약에 이번에 부산시장 누구 내보내야 하냐고 하면, 나는 '이언주가 최고다'라고 이야기하고 다닌다"고 했다.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언주 #부산시장출마 #김종인 #주호영 #정진석 #김태흠

이런 일&저런 일

많이 본 영상

공유하기

정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