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VOD View

"지난 4년은 견디기 어려웠던 고통"…김보름의 속마음

"많은 분들이 보내주셨던 그 응원 메시지들은 정말 평생 잊지 못할 것 같아요. 작은 한 마디도 하나하나 다 읽어보려고 노력했어요."

2022 베이징 올림픽에서 여자 매스스타트 5위를 차지했던 김보름 선수가 뉴스1과의 인터뷰에서 응원해준 팬들의 마음에 고마움을 표현하며 이처럼 말했다.

김보름은 베이징 올림픽 직후 열린 2022 전국 동계체육대회(동계체전)에 출전해 3관왕을 차지했다. 쉬지 않고 바로 동계체전에 출전한 이유에 대해 김보름은 "이번 베이징 올림픽에서 너무 많은 분들이 응원을 해주셔서 국내 경기에서라도 메달을 따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다"고 말했다.

그는 4년 전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대두됐던 '왕따 주행' 논란으로 힘든 4년을 보내야 했다. 그러나 베이징 올림픽 기간이던 2월 16일 김보름이 노선영에게 낸 손해배상소송 1심에서 일부 승소를 하며 대중의 시선은 반전됐다.

이후 열린 베이징 올림픽 여자 매스스타트 결승전에서 김보름은 취재진을 향해 '아무도 응원해 주지 않으면 어떡하나 생각했다'는 소감을 말했다. 김보름 선수는 당시 소감에 대해 "그래도 많은 분들이 이제는 어떤 게 진실인지 좀 알게 되셨고, 응원을 해주셨고, 그래서 제가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이제는 솔직하게 얘기해보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자세한 김보름의 이야기를 영상인터뷰로 확인해보자.

#김보름 #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김보름 #노선영 #올림픽 #베이징올림픽 #김보름노선영 #김보름배성재 #김보름인터뷰 #김보름매스스타스 #왕따논란 #왕따주행 #김보름올림픽

핫뉴스

많이 본 영상

공유하기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