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VOD View

정용상 김해시장 예비후보 인터뷰

우리지역 정치인 바로알기 오늘은 정용상 김해시장 예비후보를 모셨다.

-현 김해시에 대해 어떻게 진단하고 계시는지.
▲김해는 동부경남 교통의 요충지라고 말씀을 드릴 수 있습니다.
인근에 김해공항과 부산항이 인접해 있고 고속도로로 진출입하는 IC가 여섯 개나 있습니다.
중소기업이 전국에서 두 번째로 많은 7000여개 산재돼 있습니다.
외부로부터 유입인구가 급격히 증가해서 53만에 육박하는, 기업하기 좋은 도시 일자리가 많은 도시 이런 도시로 각광을 받고 있고 가야문화가 살아 숨 쉬는 도시 가야문화의 발상지 이렇게 얘기를 드릴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무한한 성장의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성장 동력으로 이끌어내지 못하는 그런 안타까운 현실을 맞이하고 있다고 설명을 드릴수가 있겠습니다.

- 향후 김해시가 어떻게 나아가야 된다고 보시는지.
▲경제가 우선입니다. 현재 시에 등록된 중소기업이 6700여개, 실제로는 7000개가 넘습니다.
그중에서 10인 이하의 아직 영세성을 벗어나지 못하는 중소기업이 약 70%, 4500여개가 산재해 있습니다. 김해 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해서는 이런 기업들을 강소기업으로 육성을 해야 합니다. 또 첨단 IT기업 작지만 그런 것을 잘 결부시켜서 육성해야 합니다.
이와 더불어 사회적기업이나 청년기업 창업도 지원해야만 제대로 된 산업이 존재하는 김해가 될 것이라고 봅니다.

-예비후보로 등록하셨는데 주요 공약사항은.
▲갑자기 53만이라는 인구가 짧은 시간 내에 유입되었기 때문에 도시기반에서 많은 문제점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장유축만 하더라도 13만을 육박을 하고 있습니다. 이 신도시 장유축과 기존 김해를 연결하는 동서터널 그리고 58호선 국도우회도로를 조기에 개통해서 동과 서의 김해가 아니고 하나의 김해로 연결해야 되지 않느냐는 생각을 가지고요.
50만이 넘는 지방자치단체 중에서 대학병원 하나 없는 자치단체가 거의 없을 줄로 압니다.
이건 시민의 생명하고 직결되기 때문에 대학병원 유치가 어느 정책보다도 제일 우선입니다.
김해 전체가 읍면할 것 없이 난개발이 이루어져서 환경적인 심각한 문제가 있는데 경사도규제 또는 등고선 문제라든지 종합적으로 검토해서 난개발도 방지하고 공장도 집단화시키고 해서 제대로 된 김해를 만들어야 되지 않느냐 그렇게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예비후보들이 너무 난립돼 있는데...
▲경쟁이 치열할수록 좋은 상품이 탄생되지 않습니까. 우리 새누리당이 11명 정도가 있는데 지역 국회의원과 전부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정말 아름다운 경선 승복하는 객관적이고 투명한 경선을 해가지고 불복을 하지 않고 무소속으로 출마하지 않고 나중에 선택되는 공천되는 그 후보를 위해서 전부 온힘을 다하기로 약속이 되어 있기 때문에 오히려 나중에 본선 경쟁에서는 더 큰 힘을 발휘할 수 있지 않느냐라고 그렇게 내다보고 있습니다.

-김해시민들에게 한 말씀.
▲시민여러분, 저는 항상 시민여러분들과 몸을 부대끼면서 우리지역을 걱정하고 봉사하고 생활하여 왔습니다.
저는 경남도의회에서 예산결산특별위원장과 또 한나라당 의원협의회 의장을 역임하면서 330만 도민과 더불어 19개 시군의 살림살이를 챙겨왔습니다. 도의원으로서 섭렵한 그런 경험을 잘 결부시켜서 53만 김해시민이 그야말로 행복하고 우리 김해시가 품격 있는 도시로 발전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행복한 나날이 연속되는 시민 여러분들의 생활이 되시기를 기원 드리겠습니다.
여러분 감사합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이상 정용상 김해시장 예비후보와 함께 했다. 우리지역 정치인 바로알기 다음 시간에 또 찾아뵙도록 하겠다.

◇주요 프로필

▲1953년생(김해) ▲김해중 ▲배정고 ▲충남대 ▲인제대 대학원(행정학 석사) ▲인제대 대학원 수료(행정학 박사) ▲경남도의회 부의장(6대, 7대 의원) ▲한나라당 중앙위원회 상임위원 ▲제17대 국회의원 선거 김해을 한나라당 후보 ▲제17대 대통령선거 중앙선대위 지역위원장 ▲제18대 대통령선거 경남선대위 총괄부본부장 ▲김태호국회의원 선거대책위원장(18대, 19대) ▲김해장애인학부모회 후원회장 ▲김해가야로타리클럽 회장 ▲경남도의정회 부회장(현) ▲새누리당경남도당 부위원장(현) ▲김해시민포럼 회장(현) ▲김해중학교 총동창회 회장(현)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런 일&저런 일

많이 본 영상

공유하기

전국